매거진

자동차 뉴스 국내 판매 시작하면 대박각, 쉐보레 이쿼녹스 EV
2022-10-24 39607

GM이 쉐보레 이쿼녹스 EV를 북미 시장에 공개했습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내연기관 모델은 국내 시장에서도 판매 중이죠. 

이쿼녹스 전기차 모델은 기본형의 값이 3만 달러(약 4,320만원) 정도에서 시작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미국 달러 환율이 1달러에 1,440원까지 오른 상황이지만 평소의 1,000~1,100원대 사이로 돌아온다면 아주 경쟁력 있게 느껴질 가격이죠. 


쉐보레 이쿼녹스 EV 1LT [출처: GM]


쉐보레 이쿼녹스는 준중형 SUV입니다. GM은 쉐보레 브랜드의 전기 SUV 라인업을 촘촘하게 구성할 계획입니다. 

미국 시장에서 인기 있는 풀사이즈 트럭은 실버라도 EV, 중형 SUV는 블레이저 EV, 준중형 SUV는 이쿼녹스 EV, 소형 SUV는 볼트 EUV로 채우는 것이죠. 

각 차급마다 전기차를 고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3LT [출처: GM]


쉐보레 이쿼녹스 EV의 디자인은 강렬합니다. 우선 GM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에 맞춘 아주 얇은 헤드램프의 모습이 인상적이죠. 

엔진이 없는 전기차의 특성을 살려 그릴을 막고 검은색 띠를 두른 모습이 아주 개성적입니다. 

뒷모습도 개성적인데, 트렁크 리드 일부를 스포일러처럼 사용하는 모습은 스포티한 느낌도 주죠. 


쉐보레 이쿼녹스 EV 3LT의 트렁크 리드 [출처: GM]


실내 디자인도 스포티합니다. 준중형 SUV를 사는 젊은 소비자를 겨냥했기 때문일까요? 

조작부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크기를 키우고 간결하게 정리하면서도 에어컨 송풍구에 터빈 디자인을 입히고, 대시보드와 트림의 질감을 달리한 점이 눈길을 끕니다. 

참고로 이쿼녹스 EV는 5인승이며 앞뒤 좌석을 접으면 적재공간을 최대 1,614L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1LT의 실내(위) 3LT의 실내(아래) [출처: GM]


GM은 아직 쉐보레 이쿼녹스 EV의 상세 제원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크기나 배터리 용량 등 상세 제원은 아직 알 수 없죠. 

다만 편의장비 등의 디테일은 미리 공개했습니다. 계기판은 11인치이고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은 기본형인 1LT가 11인치, 다른 등급은 17.7인치로 상당히 큰 편입니다. 

그리고 앞좌석 컵홀더 옆에 2개의 USB C타입 포트를 마련한 덕분에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죠. 


쉐보레 이쿼녹스 EV 3LT의 선루프(위)와 시트를 폴딩한 모습(아래) [출처: GM]


쉐보레 이쿼녹스 EV의 구동계는 앞바퀴굴림과 네바퀴굴림 두 가지가 있습니다. 

앞바퀴굴림은 최고출력 210마력, 네바퀴굴림은 최고출력 290마력의 힘을 냅니다. 

주행거리는 기본형인 1LT 앞바퀴굴림 모델이 250마일(약 402㎞)입니다. 

2LT부터는 앞바퀴굴림 모델이 300마일(약 482㎞), 네바퀴굴림 모델이 280마일(약 450㎞)입니다. 2LT부터 좀 더 큰 배터리를 얹는 것으로 보입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1LT [출처: GM]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는 쉐비 세이프트 어시스트가 기본입니다. 

전방 충돌 경고 및 비상 제동, 차선 유지 보조, 전방 보행자 제동, 자동 하이빔 등을 묶은 패키지죠. 

또한 후방 주차 보조, 후방 교차 제동, 사각지대 스티어링 어시스트 등을 기본으로 지원합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나 헤드업 디스플레이, 후방 카메라 미러는 선택 장비입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3LT [출처: GM]


쉐보레 이쿼녹스 EV는 총 5가지 트림으로 나옵니다. 1LT, 2LT, 2RS, 3LT, 3RS로, 대부분의 편의장비는 2LT부터 시작됩니다. 

8방향 전동 시트, 앞좌석 열선 및 열선 스티어링 휠, 17.7인치 인포테인먼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HD 서라운드 비전, 슈퍼 크루즈 등이 2LT부터 들어가죠.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앞좌석 통풍시트나 뒷좌석 열선 등의 사양은 3LT부터 적용됩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1LT [출처: GM]


쉐보레 이쿼녹스는 2023년 가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아직 출시까지 1년이 남은 차를 미리 공개한 것이죠. 

현재 전기차 시장은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 공급이 용이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미리 신형 모델을 공개한 것은 다른 모델로의 소비자 이탈을 막기 위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3LT [출처: GM]


GM은 쉐보레 EV 라인업에 커다란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쉐보레의 스콧 벨(Scott Bell) 부사장은 “쉐보레는 이제 다양한 전기차를 제공할 수 있다. 

우리는 트럭과 SUV 고객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우리의 통찰력과 경험을 신형 전기차에 쏟아붓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3LT [출처: GM]


한국GM 또한 쉐보레 EV 라인업에 거는 기대가 클 것입니다. 한국GM은 2025년까지 10종의 전기차를 국내 출시할 예정이죠. 

현재 이쿼녹스 내연기관 모델이 국내에서 판매 중인 만큼 이쿼녹스 EV 또한 판매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이쿼녹스 EV가 합리적인 가격에 등장해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해 봅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의 4가지 포인트

블레이저 EV와 볼트 EUV의 사이를 채우는 준중형 전기 SUV

1회 충전 주행거리는 기본형이 250마일(약 402㎞), 전륜구동 300마일(약 482㎞), 사륜구동 280마일(약 450㎞)이 목표 

1LT, 2LT, 2RS, 3LT, 3RS의 5가지 트림, 대부분의 편의장비는 2LT부터 적용

2023년 가을 북미 출시 예정이며 국내 출시 또한 유력


매거진 속 차량을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이런 매물은 어떠신가요?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