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톡

너님들이 세차 맛을 알아?!

2023-06-23 10:39 132
뚜벅이
LV3
giver
프로필 보기

이번에는 혼자, 갑자기 해봤습니다.

비가 많이 오진 않았으나, 얼룩 진 거만 후딱 없애고 오자란 맘으로 출발~

비 맞은 직후 요랬던 애들이 다 자국을 남겼더라구요.

 

모두 얼룩으로 승화한 아이들....ㅠㅠ

 

전엔 비가 와도 한 두주 그냥 뒀는데, 이젠 바로바로 없애고 싶어지네요.ㅋㅋ

안양직영점으로 출발! 

드라잉 존에서 엔진룸 식히려다가, 개수대 가까운 베이가 비길래 자리를 옮겼습니다. 

물얼룩만 잘 없애보자! 타이어와 휠은 상태 좋으니, 고압수 열심히 하는 걸로!

지난번에 슈야님께서 도포해주신 마르테가 타이어 광택제 짱짱함 확인! 

 

안양 요 베이는 뒤쪽이 넓어서 좋아요! 그런데 사진 상으론 이미 광이 번쩍?^^

 

1. 기다림 + 실내세차

베이로 옮기기 전에 청소기로 매트들 훑어줬습니다. 제 미니 청소기보다 훨씬 강력한 힘!

=> 매트 물 청소, 기계 세척 등은 다음에!

2. 고압수 1

얼룩들이 눈에 들어와서 그런가, 고압수를 먼저 쏴주고 싶더라구요. 

- 6일전 매니저님이 해주신 습식코팅의 위력은 여전히 짱짱했습니다!!^^

3. 프리워시제 + 스노우 폼

프리워시제 도포하고 기다리려다, 또 스노우 폼도 뿌리고 싶더라구요.

브러쉬 들고, 그릴 틈새 등 한번 훑어줬습니다! 지난번엔 이걸 못했는데, 개운 개운!!!

=> AD시트러시, 압축분무기

 

 

4. 고압수 2

매우 열심히 고압수를 쏴주었습니다. 1분쯤 추가로 더 쏴주었습니다. 그러다 생각나더군요. 아 프리워신데?;;

5. 본세차

고압수 두번 했으니, 그냥 패쓰할까 하다가, 슬슬 하자라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역시 습식코팅의 위력이 세서, 거품을 밀어내더라구요. 정말 대충 했습니다. 

하부쪽만 마지막에 좀 더 신경쓰며 했습니다. 

=> 바인더 카샴푸, 글로스브로 10리티 버킷, 퓨어스타 워시패드

6. 고압수 3

7. 드라잉

에어드라잉, 타월드라잉 모두! 

어쩌다 보니 타월드라잉 먼저하고, 나중에 틈틈이 에어드라잉을 해서... 좀 스텝이 꼬였습니다. 

지난번 매니저님과 슈야님의 대포 위력을 새삼 실감. 드라잉이 이리 오래 걸렸던가?;;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 드라잉타월 초대형 1장, 중형 1장, 소형 여러장;;

8. 도장코팅 

습식코팅이 잘 남아있어서 건너뛸까 했는데, 다음 세차가 언제일지도 모르니, 후딱 하기로!

새 막타월 꺼내, 슬슬 했는데, 마지막 루프에서 헤이즈가 생기는 바람에 당황... 버벅... 무한 버핑의 늪으로ㅠㅠ

잔사들이 늘어나다 완전 뭉치는? 그런 느낌이더라구요. 그러다 '조만간 또 비올거야ㅜㅜ'라 타협했으나, 

안양점 사장님께서 두툼한 타월을 엄청 빠르게 닦으셔서 없애주셨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헤이즈의 원인은 비온 직후, 더운 날씨, 베이 앞 쪽 등이 모두 복합적으로?;;

검색해보니, 다이마스터님 영상에도 있었고, 크코플의 단점으로 '습도 높을 때 헤이즈'가 언급되더라구요. 

=> 크코플, 막타월 4장;; 

=> 다음엔 다른 QD 시도해보고, 아직 포장 뜯지 않은 새 타월도 사용해보는 걸로!

9. 유리 세정 - 실외, 실내 모두!

실외 유리는 노하우가 생겨 금새 닦았는데,

드라잉과 버핑할때 뒷 유리와 옆 유리 실내 쪽에 타월 흔적을 남기는 바람에 실내 닦기도 시작!

생각보다 쉽더라구요. 탄력 받아 앞 유리 운전석 앞쪽 시야 가리던 작은 얼룩들도 다 닦아버렸습니다.

모든 실내 유리는 아니었지만, 그동안 거슬렸던 부분을 모두 해결해서 개운개운개운!!!

=> AD크리스탈 세정제, AD 유리타월 2장

 

안양 사장님 덕에 깨끗해진 루프^^

 

끝!^^

 

만족, 뿌듯!

드디어 실내 유리도 닦았습니다! 콩콩 작게 묻은 얼룩이었지만, 꽤 오랫동안 거슬렸던 것들 다 없애서 개운~!!!

이젠 고압수를 여러번 길게 뿌려도 근육통이 안오네요. 오히려 루프 뿌릴땐 스트레칭 느낌이 들어서 개운~ㅋㅋ

아쉬움

루프 헤이즈에 너무 당황해서 막판에 체력을 너무 고갈시켰네요;; 다음엔 당황하지 말고 페이스 조절 잘해보는 걸로!

프리워시 후 고압수 때, 잠시멈춤 하고 버킷에 고압수건 넣어 거품 내어주다가 막판에 넘쳤습니다...;; 샌들 신고 가서 망정이지ㅜ 다음엔 잘 해보는 걸로!

덥더라구요ㅠ 사장님께서 주신 아이스커피로 모자라 아이스티 더 사먹고, 찬물도 좀더 마셨습니다. 대비가 필요할 듯!

지난번엔 차에 모기가 타서 한 이틀 함께 했는데;; 이번엔 모기에 물려왔습니다. 요거도 대비해보는 걸로! 

다음 계획

그릴에 얼룩들은 브러쉬질로도 여전하네요. 페클 샀으니 다음엔 도깨비 출동해보는 걸로!

잔사 적고 쉽다는 물왁스 찾아보던 와중에, 반짝 세일 하는 케미컬가이 스피드와이프 구매했습니다. 다음엔 크코플 대신 써보는 걸로! 

모기를 피해 이른 아침에 세차를 해볼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피해질지 모르겠지만;;

그럼, 조만간, 또 세차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이번주중 세벙에는 못가는데, 시간 맞는 날이 어여 오기를!!!^^

 

출처 : 세차랩

 

 

 

현대 현대 베뉴 가솔린 1.6
모델 보러가기
이전글
카니발 6개월 만에 첫세차..^^;
다음글
매니저님과 함께한 부산 세벙 후기에요~
댓글 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