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톡

현대/기아/제네시스 OTT 서비스 한다네요

2023-06-01 11:26 735
뚜벅이
LV4
규동짬뽕
프로필 보기

[데일리한국 안효문 기자] 현대자동차·기아는 대대적인 인포테인먼트(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6월부터 신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업데이트는 현대차와 기아, 제네시스 주요 차종을 대상으로 순차 진행되며, 고객은 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편리하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왓챠나 웨이브와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콘텐츠를 차량의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시네마' 기능이 추가된다.

시네마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가 제공하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 앱에서 '스트리밍 플러스(7700원/월, 6월1일 론칭)' 서비스에 가입한 뒤, 내비게이션 홈 메뉴 상의 '시네마' 버튼을 선택하고 구독 중인 스트리밍 서비스의 계정에 로그인하면 된다. (왓챠 또는 웨이브 가입 고객 대상).

차량 OTT 콘텐츠는 안전을 위해 주차(P단) 상황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국내 최대 팟캐스트 서비스인 팟빵도 '팟빵 Auto'라는 차량 전용 서비스를 통해 차 안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내비게이션 메뉴 화면에서 ‘팟빵 Auto’를 선택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음성으로 '팟빵 틀어줘' 또는 '팟빵에서 00(채널명) 틀어줘'라고 말해도 작동한다.

팟빵 Auto는 현대차그룹과 팟빵 간의 상호 협력으로 탄생한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로, 현대차그룹 고객은 차 안에서 로그인이나 광고 없이 간편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시네마와 팟빵 Auto 기능은 고급형 6세대 내비게이션 또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IC 및 ccNC 시스템이 탑재된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 차량에서 지원된다.

 

 

 

출처 : https://www.hankooki.com/news/articleViewAmp.html?idxno=81304

현대 현대 디 올 뉴 그랜저 3.5 가솔린 2WD
모델 보러가기
기아 기아 K5 3세대 2.0 가솔린
모델 보러가기
제네시스 제네시스 더 뉴 G70 2.0T
모델 보러가기
이전글
우리 공주 쥬얼리 선물 해주었습니다
다음글
창문을 열고 다니면 발생하는 엄청난 일!
댓글 0
0/300